지인의 추천으로 수분으로 인해 들뜬 욕실문에 사용하기 좋은 다이소 욕실문보호대소식을 듣고 얼른 다이소에 달려가 욕실문보호대를 직접 구입해 보았다.
다이소 욕실문보호대


욕실코너에서 열심히 욕실문보호대를 찾고 있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았다. 결국 직원의 도움을 받아 욕실 코너 바로 옆에 위치한 세제 코너에서 다이소 욕실문보호대를 찾을 수 있었다.
품번 : 1011284
품명: 욕실문 보호대(80cm)
이렇게 제품이 80cm로 엄청 길다. 그도 그럴 것이 아래 사진과 같이 보통 욕실문틀 아래와 안쪽을 보호 하기 위해서는 길 수 밖에.

현재 우리집 욕실문 상태다. 겉에 시트지는 떨어져 있고 합성합판도 물기를 머금어 살짝 부풀어 있는 상태였다.


욕실문 안쪽에 설치해서 물기, 습기로 인한 욕실문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보통 욕실문이 부풀어 오르고 시트지가 들뜨고 나서야 이 제품을 찾곤 하는데 내 생각에는 처음부터 붙여두는 것이 제일 현명하다.

설치 방법도 간단하다.
설치방법
- 붙일 곳의 먼지, 수분 등을 깨끗이 닦아준다.
- 욕실문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고 뒷면의 양쪽 양면테이프 이형지를 제거 한다.
- 욕실문에 붙이기 전에 바닥틈새로 물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물받이 부분이 반드시 아래로 향하도록 설치한다.
- 욕실문에 맞춰 제품을 욕실안쪽 방향에 붙여준다. 제품이 떨어지지 않도록 꾹꾹 눌러준다.


제품은 이렇게 생겼다. 그냥 얇은 플라스틱에 양면테이프가 붙어 있는게 전부다.



이렇게 욕실문 끝부분에 정확히 맞추어 사이즈를 확인하고 자를 부분을 볼펜 등으로 표시해 둔다.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둘이서하면 훨씬 편하다.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어중간한 가위로 절단하는 것보다 니퍼 등의 전문 공구를 사용해 절단하는 것이 훨씬 편하다.

이제 양면 테이프부분이 욕실문에 딱 붙게 붙여 주면 끝이다. 그냥 붙여만 두기 때문에 너무 쉽고 간편하다.

우리집 우드타입의 욕실문에 다잇오 욕실문보호대를 붙여두니 컬러가 크게 튀지 않고 봐줄만하네.
2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수분이나 물기로 부풀어오른 욕실문을 간단하게 보수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