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현금화 웰컴페이 광고아님

문화상품권 현금화 하는 방법은 예전에는 컬처랜드 홈페이지나 앱에 들어가 간단하게 교환이 가능했다. 하지만 2023년 이후에 발행된 문화상품권의 경우 지류, 온라인 모두 컬처랜드에서 교환및 포인트 전환이 불가능해졌다.

예전에 잘 이용했던 방법이 지금에 와서 왜 안되는지 확인해보니 문화상품권이 컬처랜드와의 회사가 분리되어 컬처랜드에서 충전이 되지 않는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괜찮다. 조금 돌아가는 방법이지만 2023년 이후에 발행된 문화상품권은 ‘웰컴페이’를 통해서 현금화가 가능했다.

문화상품권 현금화

아들이 선물 받은 문화상품권이다. 모습은 예전 그대로지만 발행일이 2023년도 이후이기 때문에 웰컴페이를 사용해 현금화 해야한다. 이 코드 그대로 구글플레이에서 바로 사용하려 했지만 사용은 불가능했다.

웰컴페이에서 문화상품권 현금화 하기

웰컴페이 다운로드

웰컴페이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앱을 사용하는 것이 더 간편하다.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한 뒤 로그인 한다. 웰컴페이는 OK저축은행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OK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메인 페이지에 도착했다면 화면 하단에 ‘충전’을 눌러준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문화상품권 충전’이 보인다. 선택 한다.

참고로 문화상품권 충전은 엄격한 기준이 존재한다.

  • 월 100만원 까지 충전 가능
  • 2회 최대 5장까지 충전 가능
  • 충전수수료 6% 적용
  • 지류문화상품권, 온라인문화상품권 가능
  • 충전 후 취소는 불가
  • 출금 수수료 2% 부과
  • 사업자/미성년자 회원은 출금이 불가

출금수수료가 말도안되게 비싸다. 6% 이기 때문에 10,000원짜리 문화상품권을 충전할경우 수수료 600원을 제외하고 9,400원만 충전되다는 말이다. 완전 날강도다. 하지만 어쩔 수 있나…바로 책을 사거나 문화생활을 누릴게 아니라면 현금화가 답이다.

가지고 있는 문화상품권의 번호를 입력하고 충전하기를 눌러준다. 한번에 최대 등록할 수 있는 개수는 5개다.

그럼 웰컴머니가 충전되었다는 안내메시지가 출력된다. 위에서 언급하대로 6% 수수료 600원을 제외하고 9,400원 2개가 웰컴머니로 충전되었다.

날강도들….

웰컴머니 출금 신청

이제 포인트 충전을 했으니 현금으로 출금을 신청해야한다.

메인화면에서 내 포인트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출금신청을 선택한다.

출금신청을 위해서 웰컴저축은행 계좌를 만들필요는 전혀 없다. 자신이 평소 이용하고 있는 금융권의 본인 계좌를 이용하면된다.

타행계좌로 출금하기를 선택한다.

그럼 다시 한번 안내메시지가 출력되는데 알아둘 것은 ‘미성년자나 사업자는 출금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거기에 출금 한도도 월 100만원으로 제한을 두었다.

포인트깡이나 상품권깡을 하는 사람들을 방지하기위한 방침으로 보인다. 나와 같은 일반 사용자라면 아무문제 될 것 없으니 확인을 눌러준다.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금융권 계좌와 계좌번호를 입력해준다. 그리고 출금신청하기를 눌러주면되는데 또 여기서 화가나는 상황이 연출된다.

포인트전환만으로도 6%의 수수료를 물더니 이제는 출금 수수료까지 내라고 한다. 그것도 2%다.

진짜 미친거 아냐?

어쩔 수 없이 출금신청하기를 눌렀다.

출금신청

출금신청이 완료되었다.

수수료 2% 376원을 때고 18,424원만 내 통장으로 입금 되었다. 결국 20,000만원치 문화상품권으로 현금화 할 경우 수수료 다 때고 18,424원이라는 이야기. 세상 더럽네.

웰컴페이 입금

다행히 웰컴페이먼츠 라는 이름으로 입금은 바로 되더라.

하지만 이런 수수료 장사는 진자 그만 하면 안 되나? 아니면 수수료율을 좀 낮추던가. 진짜 미친 수수료라 생각된다. 이럴바에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그냥 문화상품권을 다 사용해버리는 것이 더 현명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