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자혜내과의원 6개월 반년 솔직후기

부산 탈모성지로 불리며 많은 탈모인에게 새희망을 주고 있는 부산 자혜내과의원의 약을 복용한지도 딱 6개월이 넘었다. 병원에서는 3개월 정도부터 효과가 있을거라고 했었는데 과연 6개월 동안 꼬박꼬박 거의 모든 날들에 탈모약을 복용해온 내 머리에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직접 확인해본다.

혹시 부산 자혜내과의원 탈모약 내원 및 탈모약 가격과 상세한 처방후기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나의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잡다한 서론 집어 치우고 현재 6개월 복용한 내 앞머리 상태 사진부터 확인해보자!!

부산 자혜내과의원 6개월 후기

부산자헤내과의원 후기

비포사진은 없다. 현재 내 리얼 그대로의 머리 상태. 나는 이마가 아주 넓은편인데 앞머리 M자 탈모가 와서 나이보다 나이들어보이는 자연스러운 효과가 있었다. 이거때문에 젊었을때부터 비어있는 M자 때문에 지속적인 스트레스에 시달려 왔다.

하지만 머리를 짧게 깍고 앞으로 내렸을때 이정도라면 예전에 먹던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효과라고 볼 수 있다.

이제 더 자세히 머리 깐 상태를 보자.

KakaoTalk 20260602 202055036 03

어두운 환경 낮은 해상도의 사진따위 없다. 그냥 형광등 불빛 아래에서 아내가 직접 촬영한 사진이다. 예전에는 앞머리를 두 손으로 뒤로 넘겼을때 흉측하다 싶을 정도로 스트레스였는데 지금은 시원하게 확 잡아당긴 상태가 이 정도다.

솔직히 이 정도도 아주 풍부한 머리숱이라 할 수는 없다. 하지만 나는 이런 머리털 조차도 너무너무너무 감사하다. M자 탈모에 시달려온 분들이라면 분명 공감하리라 생각된다.

부산 자혜내과의원 솔직후기
KakaoTalk 20260602 202055036 01

프로페시아가 효과가 없어서 아보다트를 복용했을때(4년 이상 복용한 것 같다.) 진짜 잔털만 나고 더이상의 진전은 없었다. 하지만 부산 자혜내과의원의 탈모약은 확실히 효과가 있었다. 사진에보면 이마 전체에 미세한 털들이 자라느넥 그대로 보인다.

이거 광고라고 생각하겠지만 진짜 아니다. 그냥 노출되는 광고배너 있으면 그게 광고겠지. 부산 자혜내과의원과 아무런 사이도 아니고 네이버 블로그에 이런 글 올려봤자 자꾸 차단만되고 해서 워드프레스로 올려보는 리얼 솔직후기다.

이제 6개월 복용했는데 이 정도면 1년, 2년 복용하면 과연 어떨까? 궁금해질 정도로 효과가 좋아서 놀라는 중이다. 제발 이거보다 더 풍부해져서 완전 젊었을때 그 헤어라인으로 돌아오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아, 6개월 복용했으니 내가 느꼈던 부작용이나 생각들을 간단하게 나열해본다. 참고로 나는 40대 초반! 흡연은 안한다!

부산 자혜내과의원 주관적 경험

  • 정액량 감소, 성욕저하

없다. 여전히 정액 잘 생성되고 발기도 잘 되서 성생활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 되려 아내는 왜 탈모약 먹는데도 성욕이 안 줄어드냐면서 불만을 표현할 정도다. 케바케라고 하던데 나한테는 예외였다.

  • 온몸에 털이난다.

와 이거 나 잘 몰랐는데 이마, 눈썹과 헤어라인 사이, 귀 아래, 목 뒤 등 대부분의 곳에서 털이 많이 자란다. 부드러운 털이 자라지만 어쨌든 자세히 보면 미세한 털들이 온몸에 더 자라는걸 확인할 수 있다. 괜찮다. 머리숱 없는 것보다 온몸에 털 나는게 더 좋다고 본다!

  • 음주, 성관계

원래 술을 많이 마시는 타입이 아니다. 제대로 각 잡고 먹을때 소주 2~3병이고 보통은 반병~1병 정도먹는다. 집에서 소소하게 일주일에 두세번 정도 반병~한병 먹고 한달에 2번 정도 많이 먹는 경우가 생기는데 다음날에는 평소처럼 아침 혹은 점심에 약을 복용했고 머리 상태가 저런거 보면 음주는 큰 영향이 없는 듯. 물론 미친듯이 매일매일 술먹는 사람들의 입장은 다를 수 있겠다.

성관계도 무리 없이 잘된다. 앞서 언급했듯이 성욕이 전혀 줄지 않아서 하고싶을때마다 할 수 있었다. 물론 40대 되면 탈모약때문이 아니라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발기가 잘 안될때도 있긴 하다.(매우 낮은 확률?)

네이버는 왜 이런 솔직한 탈모 리뷰를 벤 시키는 것인가. 탈모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솔직한 후기를 남기고 싶어 이 곳에 글을 남겨 보았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다행히 나에게는 효과가 좋아서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해볼 생각이다.

어차피 부산 자혜내과의원 탈모약 가격도 1년치가 11만원이고 1개월로 치면 16,000원꼴 하루로 나눠보면 516원이다. 하루 516원으로 내 소중한 머리숱을 지킬 수 있는데 이게 아깝나? 나는 안 아깝다!!

부디 오래도록 부작용없이 복용하면서 머리숱이 풍성해지기를 소망해본다! 1년치 되면 또 사진과 함께 포스팅할 예정! 내돈내산 솔직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