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TV보기 공중파 무료 시청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TV를 볼 수 있다. 다만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앱의 경우 실시간 TV 시청 전 약간의 광고시청이 필수이지만 어디까지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다.

실시간TV보기 웨이브 WAVVE

만약 광고 같은 거 싫고 가장 깔끔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으로 공중파 실시간 TV를 보고 싶은 분들은 돈 내고 웨이브(WAVVE)를 이용하기 바란다. 가장 저렴한 요금이 12,500원이고 다양한 오리지널 컨텐츠도 함께 즐길수 있다.

참고로 웨이브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은 첫 달 1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아무래도 나처럼 웨이브를 이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이 더 많으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실시간TV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TV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앱들이 보인다. 여기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실시간TV를 설치해 준다.

KakaoTalk 20240410 055649142 03

실사간TV 실행 모습이다. 여기에서 본인이 시청하고자 하는 공중파나 종편 방송 채널을 선택 하면된다.

기본적으로 공중파에 MBC, SBS, EBS 그리고 종편 채널에 JTBC, 채널A, tvN, MBN, TV조선, YTN 등이 있다.

테스트로 MBC를 실행해 보았다.

위 화면처럼 스마폰 전체에 MBC 홈페이지가 출력되고 광고시청 후 실시간 방송에 모습을 보이게 된다.

KakaoTalk 20240410 055649142 06

화면을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오른쪽 아래에 파란색 전체화면 아이콘과 팝업 아이콘이 뜨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시청하면 되겠다.

TV의 달인

두번째 앱은 TV의 달인이다. 위에 소개한 실시간TV에서 지원하지 않는 KBS 등의 채널을 더 포함하고 있다.

이 앱은 현재 방송중인 편성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원하는 방송을 선택하고 실시간 TV 보기를 누르면 WAVVE와 ETC가 뜨는데 우리는 WAVVE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ETC를 눌러주면 방송이 시작된다.

실시간TV를 시청하기 위해 다양한 앱들이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한국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실시간TV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평소 웨이브WAVVE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고민 없이 해당 앱을 활용해 공중파 TV를 시청하도록 하고 나와 같이 웨이브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위와 같은 실시간TV앱을 활용해 공중파 TV를 시청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