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겠다. 당근마켓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해온 중고만화책 주술회전에 담배냄새가 진동을 한다. 1권~9권은 개봉이고 10권~26권은 미개봉 새상품이라 좋은 상품이라 생각하고 구입했던 건데 비닐 봉투에 담긴 만화책을 꺼내는 순간 담배냄새가…
미개봉 새 만화책이 많이 포함된 거라 직거래로 만화책 상태를 제대로 점검하지 못한 나의 잘못이긴 하다.
내가 볼것도 아니고 아들2호가 볼거라 이대로 주면 안되겠다 싶어서 열심히 검색하다가 괜찮은 방법을 알아냈다.
중고만화책 담배냄새 제거

일단 다이소에서 1,000원 주고 공작용 샌딩페이퍼를 구입했다. 거친부분과 고운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내가 사용할거는 고운연마라고 적혀있는 사포가 되겠다.
역시 이런 사포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다이소에 늘 감사하다.

문제의 주술회전 중고만화책. 오늘 0권~9권까지 열심히 사포로 겉면을 긁어낼 생각이다.

누렇게 변한 만화책의 모습이 보이는가? 정확한 비교를 위해 정상인 만화책과 비교 사진 첨부.

그냥 볼땐 잘 몰라도 깨끗한 만화책과 비교하면 한눈에 보기에도 담배 니코틴에 쩐 모습이다. 하아….진짜 만화책 살때 담배피는 사람인지 앞으로는 꼭 확인해야겠다.


방법은 간단하다. 고운연마 사포를 이용해 만화책 3개의 테두리를 부드럽게 지속적으로 문질러 준다. 어차피 고운연마 사포를 이용하기 때문에 만화책에 큰 스크래치는 생기지 않는다. 육안으로 식별하기에도 차이가 없을 정도이니 걱정 마라.

오? 열심히 사포로 문질렀더니 확실히 처음보다 깨끗해진 모습이다. 노력의 결실이! 하지만 이런 노가다 작업을 8번이나 더 반복해야한다….

위 사진처럼 만화책을 살짝 구부려서 넓은 면을 문질러 주는 것도 좋아 보인다.

이건 선택사항인데 사포질을 하면 만화책에 고운 가루가 생기는데 나는 에어건으로 불어냈다. 생각보다 미세한 종이 부스러기가 많이 발생한다.
에어건은 없어도 된다. 그냥 촤라락 거리면서 두 손으로 만화책을 털어내도 상관없겠다.
이렇게만 하면 중고만화책에 배어있던 담배냄새 니코틴이제거될까? 솔직히 100% 없어지지는 않는다. 그래도 처음과 비교하면 확연하게 나아진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여기에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스프레이 탈취제를 곳곳에 뿌리던가 큰 봉지에 만화책을 담고 탈취제를 함께 넣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최소 2일 이상 햇빛쨍쨍한 곳에 건조시켜두면 더 효과가 있다.
나는 설명한 방법을 모두 시도했는데 기존보다 4~50% 정도 담배냄새가 줄어듬을 느낀다. 완벽하게 탈취하지 못해서 좀 아쉽긴해도 나름 만족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