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 불만하고 특히나 지금과 같은 여름 시즌에 최고의 신발 아이템은 단연코 크록스다. 그 중에서도 크록스의 투박한 디자인이 아닌 세렴되고 날렵한 모습의 크록스 라이트라이드는 남성 이용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크록스 라이트라이드 구입 노하우
나의 경우도 벌써 5년이 넘는 시간동안 신발겸 샌들겸 슬리퍼겸 크록스 라이트라이드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찐 크록스 유저라 하겠다. 만약 처음 크록스를 이용해보는 고객이라면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크록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더라도 직접 크록스 매장에 방문해서 실제 착용을 해본 뒤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것 을 적극추천하는 바이다. 크록스가 기본적으로 탄성이 있어 늘어나는 성질이 있지만 평소 신던 신발이나 구두의 사이즈에 맞추어서 신어보지 않은채 인터넷으로 구입해볼 경우 발에 맞지 않아 낭패를 입구 일수다.
물론 크록스에서는 무료 배송에 7일 이내 무료 반품 시스템도 존재하지만 번거로운 것은 사실. 나는 최초 1회 매장에서 크록스를 직접 이용해본 후로는 인터넷으로만 크록스 라이트라이드를 구입하고 있다. 아래는 내 돈 으로 직접 구입한 라이트라이트 네이버+레드의 모습이다.
새신발이니 만큼 밥 먹는 테이블에 올려놓아 보았다. 역시 새신발은 보는 것만으로 좋다. 짝퉁이 아닌 크록스 정품만 판매하는 곳에서 구입했기 때문에 세세한 디테일 하나하나 나무랄데 없는 모습. 크록스 전체 디자인에 호불호가 나뉠 수 있으나 실제 크록스를 착용해보면 왜 이제서야 크록스를 신게되었지 하고는 후회하게 될 것이다.
교환이나 반품이 필요없을 정도로 나에게는 딱 맞는 크록스 라이트라이드 270의 모습.
크록스는 제품의 바닥면이나 태그에 사이즈표가 기제되어 있다. 이 사이즈표가 우리가 일반적으로 구입하던 신발브랜드의 수치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구입에 애를 먹는 경우가 발생한다. 하지만 이런 부분에 대비해서 크록스 코리아 측에서는 사이즈표를 정리해두었다. 아래의 크록스 사이즈 표를 참고하여 제품을 구입하면 되는 것. 메이커에서 정식으로 고지하는 부분은 찾는 사이즈가 없을 경우 ‘한 단계 큰 사이즈를 선택’하라고 한다. 만약 발 볼이 넓거나 좁은 경우라면 정 사이즈를 추천한다고. 해당 사이즈표는 제조업체, 디자인, 소재 및 측정 방법에 따라서 10~20mm의 사이즈 오차가 있을 수 있다. 이러니 매장에서 직접 착용해보라고 하는 것.
크록스 코리아 사이즈 가이드
- 찾는 사이즈가 없다면 한 단계 큰 사이즈를 선택할 것.(예:255가 없다면, 260 선택)
- 발 볼이 넓거나 좁은 경우라면 정 사이즈를 선택할 것.
- 제조업체, 디자인, 소재 및 측정 방법에 따라서 10~20mm의 사이즈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
성인 남성/여성 사이즈표
위 사이즈를 보면 가장 상위에 한국사이즈(mm)가 표시되기 때문에 mm 기준으로 자신이 평소신던 사이즈를 찾으면된다. 내가 한국에서 사용하는 크록스라이트라이드 사이즈는 270이기 때문에 M9/W11을 선택하면 되는 것. 실제로 나는 한국사이즈와 미국사이즈 동일하게 구입해서 신는 것이 가장 편했다.
토들러/키즈 사이즈표
크록스는 활동이 편한 신발이기 때문에 유아나 키즈에게도 상당히 인기가 있다. 위 사이즈표는 꼭 참고만 하고 아이들도 매장에서 직접 신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는 내가 구입한 크록스 라이트라이드 270 M9/W11 사이즈를 착용한 사진들이다.
아디다스 신발 270 사이즈와 함께 바닥에 놓아 보았다. 사이즈는 거의 동일하다.
직접 신어보면 이런 느낌. 새신발 샀을때가 아니라 몇개월 신고 생활하고나서의 사진이라 새신발과 살짝 느낌이 다를 수는 있겠다. 하지만 이 정도 틈이라면 딱 맞아떨어진다고 해도 될 듯 하다. 나는 고등학생때부터 지금까지 270사이즈의 신발만 신고 있다. 이것은 신발, 슬리퍼, 구두 할 것없이 발에 신는 모든 것들은 항상 270사이즈 였다.
발 뒤꿈치의 여유는 이 정도. 만약 완전 타이트하게 신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265도 나쁘지는 않을 듯? 하지만 크록스 특성상 신다보면 늘어나기도하고 뒷꿈치에 샌들처럼 띠를 내려서 발이 빠지지 않도록 할 수 있어서 265든 270이든 크게 상관은 없을 수 있다. 사람마다 발 생김새와 사이즈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단정 지을 수 없지만 일반적 입장에서는 크록스 라이트라이드는 정사이즈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하겠다.
물론 앞서 언급했듯이 크록스는 무조건 매장에서 한 번은 신어보는 것을 저극 추천한다. 어린이 어른 할 것 없이 말이다. 그리고 크록스의 인기에 힘입어 짝퉁 제품도 많이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정품 매장에서 구입이 힘들 경우 정품만 취급하고 후기가 많은 곳에서 초저가로 구입하는 것을 나는 추천한다.
실제로 나도 항상 인터넷 쇼핑을 통해 크록스를 믿고 구입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짝퉁 구입했다가 크록스 특유의 푹신함과 군데군데 조잡함에 실망하고 있다. 어떤 경로로 구입하던지 제대로된 정품 판매처에서 확인해보고 구입할 것. 내가 이용하는 정품 판매처는 아래의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