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모바일 모두다맘껏 요금제 3년 후기

KTM모바일 모두다맘껏 요금제 3년 후기. LG유플러스의 VIP멤버십을 버리고 KTM모바일에 정착한것도 벌써 3년이다. 지금은 나 말고 아내와 아이들까지 총 4명이 모두 KT M 모바일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 것. 지금까지 해당 통신사를 사용하면서 겪었던 솔직한 경험들을 이 포스팅에서 공유해 본다.

KTM모바일 모두다맘껏 11GB+ 요금제

통신비는 아끼고 싶었지만 넷플릭스와 유튜브는 포기하지 못하겠기에 나는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했다. 가격은 그때그때 다를 수 있으나 33,000원 정도. 5천원 요금제부터 4만원 요금제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자신의 경제력 안에서 맘대로 선택하면 될 문제.

모두다 맘껏 11GB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하루에 11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추가로 하루에 2GB를 제공한다. 만약 데이터를 모두 사용할 경우 최대 3MBPS의 속도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것.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가입할때마다 KTM 모바일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추가 데이터를 50GB 혹은 100GB, 150GB를 지원할때가 있다는 점이다. 나는 처음 가입할 당시 100GB의 추가 데이터를 제공받았고 1년 사용 후 동일 요금제로 변경하면서 150GB 추가 데이터를 제공받고 있다.

때문에 KT M 모바일 요금제에서 특별 프로모션으로 추가데이터를 지급할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KT M 모바일 데이터 속도?

KT 뿐만 아니라 통신 3사에서는 알뜰폰 요금제를 지원하고 있는데 알뜰폰 요금제라고해서 데이터 속도가 느리거하 하지 않는다. 쉽게 말해 데이터 속도는 똑같다. 하지만 보유하고 있는 기본 데이터가 소진되었을 경우 3Mbps 혹은 5Mbps로 속도가 다운되었을때는 확연히 속도저하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3mbps 속도로도 유튜브 1080p 화질을 감상하는데에 큰 무리는 없다. 빠른 데이터 속도가 필요한 게임이나 다운로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속도 제한 상태로도 원활한 유튜브나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

실제 내가 kt와 kt m 모바일 인터넷속도를 비교해보았으니 궁금한 분들은 확인해보자.

자신이 주로 활동하는 가정이나 회사 주변에서 어느 통신사가 잘 터지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부분은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을 것인데 어디에서는 SK가 안터지고 어디에서는 KT가 잘 터지고 이런 문제가 분명있다. 별도의 통신 확장기를 설치하지 않는 이상 자신의 집에서 가장 잘 터지는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도 요령이라 할 수 있다.

KTM모바일 고객센터 괜찮을까?

알뜰폰 통신사 초기에는 고객센터 연결이 엄처 안되서 답답해하는 사람이 많았다. 대형 통신3사 고객센터에 길들여져 있던 유저분들은 가장 처음 알뜰폰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접했을때 분명 부족한 부분을 느꼈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고객센터에 전화할 일이 몇번이나 될까?

나의 경우 자녀폰을 알뜰폰으로 바꾸면서 개통신청하기위해 전화한 적이 있을뿐 솔직히 연결할일이없다. 그래도 궁금한 마음에 직접 114에 전화를 걸어본적이 있는데 3분 안에 통화가 가능했다. 알뜰폰 통신사의 고개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고객센터 연결이 요즘은 더 어려워졌을지 몰라도 내가 이용했을땐 그랬다.

KTM모바일 요금제변경

KT M 모바일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KT M 모바일의 다른 요금제로 변경도 가능하다. 이전에는 요금제 변경을 위해 고객센터 연결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했다. 이제 대형 3사와 비교해도 부족한 부분을 찾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통화품질

이전 통화품질과 ‘똑같다’. 핸드폰에 문제가 있으면 있었지 알뜰폰 통신사를 사용한다고해서 통화품질이 떨어지는 경험을 나는 단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그래도 차이가 있겠지라고 우기지말자.

약정 X 사은품 O

통신3사를 이용해본 사람들이라면 핸드폰 2년 약정의 노예계약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KT M 모바일을 비롯해 알뜰폰 요금제는 이런 약정이 전혀 없다. 알뜰폰에서 제공하는 중고폰으로 개통할 경우 약정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것은 선택의 문제다.

나는 자급제폰을 구입해서 저렴한 요금제로 가입하거나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를 사용해 중고폰을 구입하고 유심을 넣어 바로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약정이 없기 때문에 언제 어느때나 다른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고 번호이동할때마다 푸짐한 사은품은 기본이다.

신규가입과 번호이동

KT M 모바일 요금제 가입을 위해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을 할경우 SK, KT, LG 통신 3사에서 하던 것처럼 아주 간편하게 번호를 이동할 수 있다. 이전 통신사에 직접 전화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동 과정에서 이전에 남아있던 핸드폰 요금은 KT M 모바일 요금제에 합산해서 계산되기 때문에 걱정할 것이 없다.

가장 깔끔한 계산을 위해서는 매달 1일에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을 추천한다.

미성년자도 KT M 모바일 가입이 가능하다. 셀프개통으로는 불가능하고 웹이나 모바일에서 개통신청 후 고객센터에 연락해 개통할 수 있다.

KTM모바일

데이터 테더링 & 핫스팟이용

메인으로 사용하지 않는 워치나 태블릿에 데이터 태더링기능을 활용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핫스팟사용을 통해 자녀들에게 와이파이를 열어줄 수 있다. 나는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캠핑장이나 야외에서 아이들이 인터넷연결이 필요할때 핫스팟 기능을 자주 활용하고 있다.

이때 사용하는 데이터는 추가 데이터에서 먼저 소진이 되고 이후에는 기본 데이터에서 소진된다.

KT M 모바일 단점?

굳이 단점을 찾으라면 모바일이나 앱에서 개인정보 확인이 필요한 순간 통신사를 선택할때 알뜰폰 메뉴를 따로 선택해야한다는점. PASS 사용도 가능하고 버튼을 한번만 더 누르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리 불편하지 않다.

멤버십 혜택이 없다. 이건 복불복이라 할 수 있다. 통신 3사의 제휴업체 할인혜택보다 통신요금 자체가 작게 나오는 것이 훨씬 이득이지 않을까.

다른건..단점을 솔직히 찾을 수 없다.

나는 3년이 넘게 KT M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으며 33,000원에 무제한 요금제를 통해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불만없고 앞으로도 이 요금제를 오랫동안 사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