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알뜰폰 유심 개통이 지연되거나 실패하였습니다

LG U+ 알뜰폰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하는 과정에서 ‘유심 개통이 지연되거나 실패하였습니다. 개통 실패가 지속되면 구입처로 전산 개통을 확인해 주세요.’라는 문구에 적지 않게 당황했었습니다. 개통 진행과정에서 최대 3분 정도 걸린다는 말이 무색하게 1시간이 넘도록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LG알뜰폰 개통지연 실패 핵셜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와 같이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통지연 에러 문구를 해결하는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해당 포스팅의 내용을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개통하는 과정에서 개통이 지연되고 실패하는 모습
개통 진행중 오류

개통이 지연되거나 실패하였습니다 해결방법

LG U+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

  1. 유심(USIM)이 핸드폰에 제대로 장착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최소 3번 이상 핸드폰의 전원을 ON/OFF를 반복 합니다.
  3. 전산망의 오류나 지연이 있을 수 있으니 약 1시간 정도는 기다려 봅니다.
  4. 유심을 구매한 통신사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겁니다. 상담사를 통해 유심등록이 제대로 이루어 졌는지 다시 확인 합니다.
  5. 가까운 LG U+(유플러스) 직영 대리점을 찾아 전산 개통을 신청합니다.(가장 확실합니다.)

위의 내용이 알뜰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개통이 지연될때의 해결방법이지만 아마 대부분 LG U+(유플러스)직영 대리점으로 방문하기는 번거로울 것 입니다. 이럴땐 제가 사용한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LG U+ 스마트폰이 있는 경우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 중에서 LG U+ 통신사 전용으로 개통된 스마트폰이 있다면 이 문제를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스마트폰도 좋고 사용하지 않는 공기계도 상관 없습니다. 해당 LG U+(유플러스)통신사에서 판매한 스마트폰이면 아무거나 다 됩니다.(갤럭시 노트5 이후 출수모델만 해당)

  1. 가족이나 지인이 가지고 있는 LG 통신사 핸드폰 찾기
  2. LG 통신사 핸드폰의 전원을 끄고 유심을 뺀다.
  3. 새롭게 구매한 알뜰폰 요금제 유심을 LG 통신사 핸드폰에 장착하고 전원을 켠다.
  4. 핸드폰이 부팅되고 ‘개통이 지연되거나 실패하였습니다.’라는 문구 없이 메인 화면으로 연결된다.
  5. 스마트폰 메인화면 상단에 안테나가 켜진 것을 확인했다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이다.
  6. 스마트폰을 끄고 유심을 빼낸다.
  7. 알뜰폰 유심을 사용할 스마트폰에 알뜰폰 유심을 넣는다.
  8. 개통이 완료된다.
  9. 잘 사용한다.

키 포인트는 LG U+로 개통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만 있으면 여기에 유심을 꽂아 유심을 인증시키는 것입니다. 이런 과정에서 LG U+로 개통된 스마트폰의 주소록이나 자료들이 날라가는 일은 없습니다. 단순히 유심을 개통만 시켜주는 것이지요.

알고나면 간단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과정에서 발목이 묶여 고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조차도 처음엔 그랬으니까요. 이 해결방법은 SK, KT 통신사 모두 동일합니다. 해당 통신사로 출시된 기기만 있으면 되는 것 입니다.

알뜰폰의 혜택은 기존 통신사 대비 상당히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약 3년 전부터 LG 유플러스와 KT M 모바일 알뜰폰을 잘 사용중에 있습니다. 알뜰폰 유저가 1천만명이 넘었다고 하는데 더 많은 사람들이 알뜰폰 요금제에 관심 가졌으면 합니다.